티스토리 뷰

부자언니 부자특강
국내도서
저자 : 유수진
출판 : 세종서적 2015.05.07
상세보기
부자언니 부자연습
국내도서
저자 : 유수진
출판 : 세종서적 2017.05.17
상세보기


17년 8월 읽음


책소개

『부자언니 부자특강』은 부자는 되고 싶지만 부자가 되기 위한 기초적인 학습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젊은 여성 직장인들을 위해 금융 환경에 맞는 체계적인 재테크법을 알려준다. ‘연봉 6억 부자언니’로 잘 알려져 있는 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4가지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부자가 되겠다는 굳은 결심, 부자가 되기 위한 인생 설계도, 실제 투자로 이어지는 적극적인 액션 그리고 부자에게 배우는 재테크 생활철학. 이 책은 이 4가지를 적절하게 실천할 수 있도록 상세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리뷰

처음엔 부자언니 부자연습을 읽었는데 읽고나니 재밌어서 부자특강도 연달아서 보았다. 

부자특강은 학교도서관 이북으로 볼 수 있어서 아주 좋았음.


난 아직 돈을 벌지 않기 때문에 재테크라던지 주식이라던지 하는 것들에 1이 아니라 0.1도 관심이 없었다.

그러다 누군가의 추천을 받아 읽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재밌고 유익했다.


부자특강은 재테크를 왜 해야 하는지, 그리고 재테크의 초석이 될 지식들(주식,채권,펀드의 개념 같은) 위주의 내용이었고,

부자연습은 본격적으로 재테크를 하려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그리고 그에 필요한 좀 더 자세한 이론들을 알려준다.


책의 제목처럼 저자는 '부자언니'란 별명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자산관리사로 주로 2034직장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다.

그에 따라 책도 직장인 여성들에게 말하듯 쓰여져 있는데 저자의 생각과 나의 가치관(이라고 말하기엔 뭔가 거창..)이 일치하는 부분이 많아서 공감하며 읽었다. 또 월급+-200만원 버는 사람을 기준으로 했기 때문에 나름 현실과 동떨어지지 않은 내용이었다.

책 두 권의 전반적인 시사점은 1.종잣돈을 모아라 2.재테크를 하려면 금융공부가 선행되어야 한다 3.돈이 돈을 벌게 해라 이 정도


두 권 다 읽으려면 내용 구성 상 부자특강→부자연습 순으로 읽는 것이 좋다.

확실히 20대 중후반 직장인 여성이 읽으면 가장 좋을 것 같다.

댓글